반응형

​카페 어니언 안국점 (한옥카페 안국역 핫플)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국역에 위치한 카페 어니언 후기를 작성하러 왔어요. 지난번에 왜 사진만 올려두고 수정을 안했는지 모르겠네요. 암튼 각설하고, 어니언은 성수점도 있고 안국점도 있고 둘 다 엄청 인기 많은 베이커리 카페에요. 안국역 카페 어니언은 한옥 구조로 되어있고, 좌식 좌석이 많아서 조금 불편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자유로운 분위기가 여유롭게 느껴지고 인기가 많은 북촌 카페입니다.

 

카페 어니언 안국점 (한옥카페 안국역 핫플)

이건 몇년 전 사진이라 지금은 조금 로고가 헤졌을수도 있겠네요.

 

지금은 안국역 카페 어니언의 영업시간이 변경되어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라요.

 

​이렇게 북촌에 핫플이 있는지 몰랐는데 세상 사람들 다 여기 모인 느낌이죠? 평일이었는데도 사람이 많아 가을에 딱 알맞는 분위기를 형성해서 너무 좋았어요. 아마 광화문, 을지로, 종로 직장인들의 핫플인 것 같아요. 북촌에는 런던베이글만 있는게 아니다! 라고 딱 보여주는 것 같아요.

 

 

안국역 카페 어니언에는 베이커리 카페임을 증명하듯이 빵이 참 많아요. 어니언에서는 빵 포장만 해 가시는 손님도 많을 정도로 마니아층이 있는 핫플이랍니다. 공교롭게도 전 직장은 성수 어니언 근처였는데, 거기도 참 사람 많은 핫플이었어요.

성수는 공간이 좀 더 협소했지만, 북촌 어니언이 더 바글바글 좁은 느낌이 있어요. 북촌 카페들은 대부분 공간이 여유 없이 모여져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창으로 보이는 바깥 풍경이 예쁘네요. 소나무 바이브

 

안국 어니언의 커피 가격을 찍어왔어요. 지금은 이것보다 가격이 올라 500원씩 인상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바닐라라떼 주문했고 커피맛은 평범합니다. 지금 현재 (2023) 아메리카노 커피 가격은 5000원 입니다.


고즈넉한 가을 저녁 분위기가 참 잘어울리는 안국 어니언 한옥 카페네요.

 

​초코 빵과 딸기 빵을 같이 시켜봤어요.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정확한 정보가 아니라 죄송할 따름입니다.

 

 

이 딸기빵은 맛있고 초코빵은 먹기 참 불편했던 기억이 있네요.

이 후에 재방문한 적은 없어요. 북촌 카페 어니언은 너무 북적북적한 느낌이라 아쉬운 점이 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