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 초당 옥수수커피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지난 여름에 방문한 강원도 초당 순두부마을 옆 강문해변 카페인데요, 강문해변에 위치해있어서 한가해요. 요즘 핫한 솔로지옥2에 나온 최종우 (종우) 의 직업이 강릉 초당옥수수커피 사장님이라고 하셨는데요, 그 카페는 '갤러리밥스'라고 해요. 

강릉 갤러리밥스를 방문해보려고 했는데요, 강릉 갤러리밥스는 매주 목요일 휴무이고 웨이팅도 있다고 해요. 카페 갤러리밥스는 앉아서 바다 보면서 초당 옥수수커피를 먹을 수 있어서 인기가 있어요.  강릉 흑임자커피로도 유명한 툇마루는 웨이팅이 기본 3시간이라던데, 갤러리밥스도 이제 점점 핫해져서 웨이팅이 비슷하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강릉 초당 옥수수커피 꾸옥은 카페가 작고, 바다 근처지만 바다뷰는 아니라서 테이크아웃해서 강문해변 앉아서 먹기 딱 좋아요. 카페가 작아서 아쉬움은 있었지만, 옥수수크림라떼는 엄청 맛있었답니다. 웨이팅도 없는 꾸옥, 좋았어요 저는.

 

강원도 카페 강릉 옥수수커피 꾸옥 앞에 가면 이렇게 귀여운 꾸옥의 마스코트가 반겨줘요.

알맹이라 귀엽네~ 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옥수수알이었어요. 엄청나게 귀엽죠?

 

 

 

 

제가 방문한 시기는 늦여름 - 초가을이라서 사람이 없었어요. 옥수수커피가 유명해진지 오래되지 않아서 그런지 꾸옥은 이제 슬슬 자리잡아가는 것 같아요. 강릉의 명물 옥수수와 함께 메뉴판을 같이 볼게요.

 

강릉 꾸옥의 시그니처 메뉴는 옥수수크림라떼 인데요, 아이스만 가능하고 5500원이에요. 옥수수푸딩은 5500원이고 둘다 테이크아웃 할인은 없었어요. 아무래도 강릉 관광지 카페라서 그런거 같지만 조금 아쉬웠어요. 

아메리카노 4000원, 카페라떼 5000원 옥수수쉐이크 5000원 옥수수밀크 4500원 (핫, 아이스 둘 다 가능)

저희는 강릉 초당옥수수카페 꾸옥에서 옥수수크림라떼 2개를 주문했고 테이크아웃했어요.

 

 

 

기다리면서 카페를 둘러봤는데 작긴 하지만 테이블 5개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이런 옛스러운 인테리어를 잘 살려내서 인스타사진도 짧은시간에 슉 건졌네요.

금방 나온 초당옥수수커피, 용량은 그렇게 작지 않아요. 14온즈정도? 일반 카페 테이크아웃 컵 사이즈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장님께서 설명해주셨는데, 젓지 않고 마시는 방법으로 드시라고 했어요. 

따로 요청하지 않으면 빨대는 안주셨던 것 같아요. 근데 마지막에는 먹기가 조금 힘들긴 했지만 

워낙 달달한 맛이라서 괜찮기도 했어요.

 

 

 

저희는 이렇게 강문해변에 나와서 초당옥수수커피를 즐겼어요. 버릴떄도 쓰레기통에 잘 버리고 왔구요. 

이렇게 초당옥수수라떼에 (옥수수크림라떼) 층이 생겨있는게 보이시죠? 잘 마셔서 이 층을 그대로 느끼는게 매력이에요. 위에 크림덕분에 꾸옥 초당옥수수 크림라떼는 꽤 달았지만, 아래 커피도 있고 해서 맛있었어요. 숙소가 근처였다면 다음날에도 먹었을 것 같아요.

마지막에는 크림부분이 많이 없어져서 맛이 조금 밍밍했던 거 같아요. 그래서 살짝 아쉬웠어요. 크림이 있는 음료 특성상 저어주지 않으면 잘 섞이지 않아 끝까지 먹기가 힘들거든요. 그 점은 보완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았던 강릉 특색있는 카페 꾸옥의 옥수수라떼였습니다.

재방문의사 있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