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국민신문고에 민원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식점 위생불량, 쥐나 바퀴벌레 출연, 불량식품 등등 

다 신고 가능하시니 아래 글을 따라와주세요.

 

 

오늘 음식점에 갔는데 바퀴벌레가 지나가더라구요

정말 불쾌했습니다. 사실 더 화가났던건 주인의 태도였습니다. 

놀랐지만 다른 손님을 배려해 최대한 놀라지않은척했지만 주인에게 말했을때 사과라도 할 줄 알았는데

"아 그래요?" 라는 말이 되돌아와 여기는 무조건 신고를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식당인데 식품위생 위생불량등 물론 사진도 없고 제대로된 증거도 없지만 신고는 해야겠다 싶어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제가 갔던 식당은 선릉역에 있어 강남구청 사이트를 계속 찾았지만 관련 정보를 찾기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foodsafetykorea.go.kr/minwon/complain/complainIntro.do

 

식품안전나라

부정·불량식품신고는 전국 어디서나 일반전화 국번없이 1399(무료)만 누르면 식품안전정보원으로 연결됩니다. (상담시간 : 평일 09:00~18:00) 부정·불량 식품 신고는 일반전화 국번없이 1399(무료) -

www.foodsafetykorea.go.kr

 

 

 

 

 

바로 이렇게 뜨면서 아래에 위반 내용 등에 대한 설명이 있을겁니다.

최대한 귀찮지않게 해결하고싶은데 말이죠. 음식점에 민원 넣기 쉽지않습니다.

 

 

제일 아래로 내려가서 제가 네모쳐놓은 "국민신문고" 를 클릭합니다.

먼저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넣으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 핸드폰 혹은 삼성페이 카카오 페이코 등으로도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자지갑을 이용하여 카카오로 인증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리고 저에 대한 정보를 기입합니다.

개인정보는 지웠습니다.

아래 민원발생지역에 해당 민원 (여기같은경우 강남구 입니다) 위치를 클릭하고

나머지 주소 혹은 정확한 상호명은 내용에 기재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나의 민원이 전달될거기 때문에 꼭 정확한 상호명을 기입해주세요. 프랜차이즈같은 경우 한 지역에도 여러 지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명확하게 써주셔야 합니다.

저는 저의 정보를 몰랐으면 해서 나의 민원공개를 하지 않겠다고 눌렀습니다.

 

 

국민신문고 민원은 민원 제목과 내용만 기재해주시면 되는 굉장히 간단한 시스템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저는 국민신문고를 통한 민원 제기는 두번째입니다. 웬만해선 그냥 넘어가는데 정말 화가 나는 경우 이렇게 신고를 합니다. 이전의 경우는 식당 물통 입구에 곰팡이가 쓸어있는걸 보고 신고했습니다.

정말 이렇게 위생관리가 안되는 곳에서 식사를 하다니. 화가납니다. 어떻게 식당을 영업하고 있는건지 참..

 

 

정보를 작성하고 제출을 누르면 저의 민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 신청되었다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신청번호를 따로 캡쳐해서 보관하시거나 혹은 아래 전자메일을 기입하시면 메일으로도 보고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식품은 곧 건강으로도 이어집니다. 국민신문고 민원 신고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고 꼭 불편이 있으면 음식점 민원 넣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