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윈도우 정품인증 하는 방법을 가지고 돌아왔어요. 

저는 정품 윈도우를 가지고 있었는데, 노트북이 한번 고장나서 초기화를 했더니 정품인증마저 날아가버렸더라구요. 

(사설 컴퓨터가게에서 고쳐서 그런 것 같습니다. LG 서비스센터에서 고치면 다를 수 있어요)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피피티 등 모든것이 다 날아가버린 상황이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시 다운을 받았고, 정품인증은 사실 안되도 사용은 가능해서 어찌저찌 사용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화면 오른쪽 하단에 항상 써있는 "WINDOWS 정품 인증", 설정으로 이동하여 정품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이 화면은 너무 화가 나더라구요. 정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하루아침에 이렇게 되다보니..

 

친구하고 얘기하다보니 해답을 찾게 되어서 같이 공유해드려요.

보통 최근 나온 노트북은 살 때부터 정품인증이 되어있다면 노트북 안에 제품키가 아예 내장이 되어있는 것 같더라구요.

오늘 그 제품키를 찾아내는 방법을 알려드릴거에요.

LG그램 혹은 삼성 새로 나온 노트북이 여기에 해당될 것 같아요.

*저도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추가적인 질문은 응답이 불가할 것 같습니다. 

 

 

 

1. 윈도우 검색창에 cmd라고 쳐주세요 / 혹은 명령프롬프트

2. wmic path softwarelicensingservice get OA3xOriginalProductKey

이 내용을 그대로 쳐주세요. 

저는 복붙했더니 안돼서 그대로 타이핑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여 아래 나오는 결과값이 제품키입니다.

해당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3. 그런 다음 설정 - 정품 인증 검색하여 들어가 방금 나온 제품키를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저는 이미 이 작업을 완료했기 때문에 윈도우 정품인증되었다고 나와있네요.

쉽고 이미 제품키가 있었는데도 지난 6개월을 복잡한채로 살았네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윈도우정품인증 #윈도우제품키 #제품키찾는방법 #windows정품인증 #그램정품인증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