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이에어 김포 제주 지연 탑승 후기
 
오늘은 하이에어 김포 제주 지연 및 탑승 후기를 작성해보려합니다.
저의 제주도 여행 일정은 7월 초여서 성수기였습니다. 비행기 티켓 값을 아끼기 위해 오전 8시 이전에 출발하는 비행기로 정했고, 진에어, 티웨이 등등 다른 항공사들의 가격과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하이에어'를 선택한 이유는 정해진 항공권 예산 안에서 제일 시간이 늦었기 때문이에요.

다른 항공사들의 2만원대 3만원대 제주행 김포발 항공권은 새벽 6시... 초반.. 이래서 정말 난감했습니다. 경기 남부에서 김포공항까지 갈 방법이 많지 않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아침 일찍 비행해본 결과 아침 컨디션이 너무 난조더라구요. 그 결과, 6시 55분에 출발예정인 하이에어를 선택하기로 합니다. (가격은 2만원 중후반으로 기억합니다)
 

 

다른 항공사와 비슷하게 1-2일 전에 모바일체크인 카톡이 날라왔어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가 너무 안일했던걸까요? 그제서야 하이에어 후기를 찾아보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찾으려고 찾은건 아닌데 수화물 관련하여 검색을 하다보니 하이에어 결항, 하이에어 지연 같은 문제가 많이 뜨더라구요. 하이에어는 저도 그때 처음 알았는데 일반 항공기라기보다는 '경비행기' 라고 합니다. 그래서 김포공항에서 하이에어 비행기를 타려면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하고 (이건 뭐 괜찮습니다) 그리고 제주에서도. 맞는 터미널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무엇보다 문제는.. '잦은 지연'과 '잦은 결항' 이었습니다.

진짜 심심찮게 지연과 결항이 계속되는 하이에어.. 그리고 문제가 있어 하이에어 비행기가 취소가 되면, 이걸 보충해줄 비행기가 없다고 해요. 왜냐하면 작은 회사라 하루에 비행이 3건? 정도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마저도 빈 자리가 있어야 가능하겠죠? 기약없는 기다림을 할 순 없어서 전날에 취소를 해야하나 고민을 하다 일단 고민보다 고!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출발 6분전에 도착한 문자는 지연 안내문자였고...

어떻게 55분 출발하는 비행기가 49분에 출발 지연을 알려줄 수 있는지 참..

어쩐지 계속 안태워준다 했네요.

그래서 김포공항 안에서 커피 마시고 수다떨면서 그래도 30분을 기다렸습니다.

 

 

이렇게 탑승구에 가면 항공기 정비로 인해서 지연이 되었다고 나와있어요. 진짜 이 때 바로 탔어서 다행이지, 이 날 아니었으면 경비행기라서 제주 갔다가 회항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니 아찔하더라구요. 경비행기라 작은 바람에도 많이 흔들려 쉽게 랜딩을 못한다고 들었어요.

 

 

제가 방문한 평일 월요일의 하이에어 김포공항 스케줄은 총 4건. 2 제주와 2울산을 다니는 하이에어라고 해요. 숙소도 자동차도 다 예약해둬서 더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도 다행히 30분의 지연 말고 다른 문제 없이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출발할 수 있었답니다.

 

 

워낙에 작은 비행기다 보니 총 승객도 45명 안팍이에요. 모바일 웹체크인할 때 보았는데, 자리가 뒤에 더 없어서 당황했어요.

다른 블로그를 보니 하이에어 꿀팁은 무조건 뒷자리로 잡으라고 하더라구요. 다른 비행기와 다르게 하이에어 항공은 뒤에서 탑승하고 뒤로 내려서 내릴 때 1순위로 내릴 수 있어요. 그런 면에서는 너무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뒤에 화장실도 있는지 화장실 냄새가 많이 나서 힘들었던 후기.

 

 

이렇게 귀엽게 생긴 하이에어 경비행기를 타고 제주로 날아왔어요.

네이버항공권에서 티켓을 예매했었는데, 그때 적힌 시간이랑 다르게 (지연을 고려해도) 조금 천천히 왔더라구요. 

오는 길은 계속 잠을 자서 못봤지만, 정말 비행기 내려올때는 스무스했어요. 오히려 다른 비행기들 타면 쿠광쾅쾅 하는 부딪힘이 있는데, 경비행기라 그런지, 한번 내려오면 진짜 부드럽게 내려오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후기들 얘기처럼 이렇게 좌석이 널널했어요. 앞좌석 아래에 캐리어를 넣을 수 있다니? 정말 충격적이었어요. 저는 키가 작지만, 키가 크신 분들도 타기 좋은 하이에어 후기입니다.

전체적인 후기로는, 정말 저렴한 항공권이 하이에어밖에 없다면 탈 것 같지만, 이외의 상황에서는 굳이 입니다.

특히 가족여행같이 여러명이 가고 시간여유도 없는 건이라면 더더욱 피해야 할 항공사입니다. 하지만 혼자 혹은 둘이서 여행하기에 에피소드 만들기엔 좋은 하이에어같습니다. 이만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