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성탄절 (쯔음,, )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연말을 앞두고 올해 내내 생각해왔던 일을 더이상 미룰 수가 없어서 스톡사진판매를 더 열심히 알아보고 있어요. 처음엔 어느 사이트에서 판매를 할까? 셔터스톡도 좋아보이고 어도비스톡은 전세계가 사용하는 사이트고 또 전 회사에서 사용하던 모션엘리먼츠는 정액제가 있으니 많이들 다운받지않을까? 하는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일단 페이팔계정부터 만들자! 싶어서 가입을 시도해봤어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페이팔 계정 먼저 회원가입하는걸 추천드려요. 이유는, 페이팔 가입은 쉽지만 계좌를 연결하는데까지 약 3일에서 5일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에요.

먼저 페이팔 회원가입 방법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Q. 비즈니스계정과 개인계정중 어떤 걸 선택해야할까요?

A. 아직 판매가 되지 않아 정확한 답변은 아닐지 모르겠지만, 수많은 블로그 글을 읽어본 결과, 비즈니스 계정이 아닌 개인계정으로도 판매대금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비즈니스계정은 가입할 때 부터 사업자번호 등 사업자가 있어야하는데 (저도 여기서 막혔어요) 저는 사업자가 아니에요. 주변에 사업자인 친구의 번호를 등록할 수는 있겠지만 제가 찾아본 스톡사진판매 작가중엔 대학생도 있었는걸요. 물론 사업자가 있을 순 있겠지만 다른 분들이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라고 멘션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개인계정으로 가입했습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와주세요. 

http://www.paypal.com

 

1. 페이팔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해주세요.

 

 

2. 페이팔로 구매하기 / 페이팔로 결제받기 중 선택

앞선 큐앤에이에서 말씀드렸듯, 저는 페이팔로 구매하기를 누르고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페이팔로 결제받기를 누르면 사업자번호 등등 사업자임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해요.

 

 

 

3. 전화번호를 인증합니다.

010부터 넣으시면 문자가 한 30초에서 1분 안에 와요. 한국처럼 완전 바로 오진 않더라구요

 

 

4. 개인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네이버 계정으로 처음에 넣었다가 (비즈니스계정) <- 비즈니스 계정 생성중에 막혀서 그냥 나왔더니 이미 저 이메일은 taken 됐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구글이메일로 넣었습니다. 애드센스랑 연동된 계정이라 차라리 돈관련은 이쪽이랑 다 연결시켜버리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어째뜬 네이버 등 한국 사이트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5.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 페이팔 사용을 시작하려면 카드를 등록하세요로 가세요.

 

 

 

저는 신용카드를 연결해두었습니다. 해킹의 위험도 있긴 하지만 신용카드는 신고하고 취소가 가능할 것 같아서 그렇게 했어요. 카드 등록 후 나오는 화면인데요, 위에 "카드 또는 은행 연결"을 클릭해 주세요.

 

 

 

 

은행계좌 연결을 한 다음 정보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페이팔 계좌 연결은 한화로 받을 수 있는 한국에 있는 은행이어야하고, 은행코드는 저는 네이버 검색해서 알아봤어요

기업은행의 경우 은행코드는 003이랍니다.

당좌와 예금이 있는데, 저는 예금으로 클릭했어요.

 

 

등록하면 끝이 아닙니다. 3일에서 5일 안에 50원 미만의 돈이 코드와 함께 전달될 예정인데요, 본인의 계좌가 맞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2번 시행하는 느낌이네요. 돈을 받은다음 끝이 아니라 해당 금액을 페이팔 사이트에 입력해야하는 불편이 있긴 합니다. 

이렇게 다 작업을 완료하면 이제 페이팔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판매작가로서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니 새로운 시작이라 생각되어 떨리네요. 부수입창출이자 향후 연금처럼 쌓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